게시물 상세내용
해외 취업 지원 시 필요한 Resume 작성법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2242
작성일 2014-05-19 17:27:53

 

영문 이력서는 국문의 경우처럼 규격화된 일정한 양식은 없지만, 그렇다고 해서 내키는 대로 제멋대로 써서는 안 된다. 여기에도 사회적 통념으로서 기준이 되고 있는 스타일과 당연히 기술해야 하는 내용들이 있다. 일반적으로 영문 이력서에는 어떤 사항들이 들어가는지 알아보자.

1) Personal Data(Identifying Information)

① 성명(Name) : 반드시 완전한 성명(Full Name)을 써야 한다. ② 나이(Date of Birth) : 월, 일, 연도순으로 적어야 한다. ③ 출생지(Place of Birth) : Permanent Address 또는 Domicile 라고도 한다. 보통 영문주소 기재와 같은 순서로 쓴다. ④ 결혼관계(Marrital Status) : 기혼하면'Married',미혼이면'Single'라고 기재한다. ⑤ 성별(Sex): 남자인 경우 Male, 여자이면 Female이라고 쓴다.


Personal Data

Name ChristineAddress Shinhan B/D 20-00 Yoido-dong, Youndeungpo-ku Seoul, KoreaHome Phone 891-0000E-mail Christine@hotmail.comDate of Birth May 1, 1979Age 25Sex FemaleSingleHealth Excellent


 

※ 주의사항① 이 부분은 표제부분으로 간단히 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포함한다.② 한국에서는 생년월일, 나이 등을 추가하기도 하나, 외국의 경우 추가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③ 전체적인 균형을 생각해 한가운데에 적당히 배치한다.④ 이때 기본적인 사항 이외에 자신의 판단에 의해 기타 내용을 적절하게 표현 할 수 있다.

2) Job Objective(Career Objective)

자신이 지원하는 회사에 어떤 부서와 직책이 있는지를 미리 알아보고 자신의 전공이나 경력과 관련 있는 objective를 정해야 한다. 지망 분야는 자신의 지망 방향에 대한 1차적 표현이다. 광고에 모집 분야에 명확하게 제시된 경우에는 position을 Job Objective로 명기하면 무난하다. 모집분야가 정해져 있는 경우는 자신에게 해당되는 분야를 정확히 기입한다. 따라서 지원자의 직업 목표 및 의식과 취업 직종, 분야, 부서 등을 소신 있게 선택하기 위해 미리 지원회사의 지원 분야를 확인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그렇지 못한 경우는 자신의 의견을 적어 둔다.

 

Objective Web master

 

만약, 유연한 목적을 선호하는 구인측이라면,

 

A public relations position managing publications, publicity and special events Desire to be Manager or Assistant Manager of the Marketing Department

 

※ 주의사항① 희망직종과 함께 직책까지 명시하는 것이 좋다.② 승진에 대한 희망이 포함된 장래의 목표까지 적으면 더 의욕적으로 보일 것이다.

 

3) Work Experience(Employment)

현재 종사하고 있는 업무나, 가장 최근에 재직한 회사의 경력부터 표기한다. 특히 경력자인 경우는 우리말 이력서와는 반대로 경력을 학력보다 먼저 적는다. 학생일 경우는 아르바이트 경험을 적는다. 즉, 최근 경력부터 과거로 거슬러 가며 근무시간, 회사명, 직위(Job Title), 직무 내용(Duties)을 적는다. 이 중에서 업무 내용이 가장 중요하며, 상관이 없는 경력은 간략하게, 상관이 있는 내용은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① 각 직장의 입사 및 퇴사 시기② 재직한 회사의 정확한 명칭과 소재지③ 근무한 부서 및 직책, 직위, 주요 업무사항

April 1997 ∼ Present, Inbee IncAssistant maanagerParticipation in VOD service using IR profiel.March 1989 ~ Febrary 1995 Inbee Inc"ProgrammerAssisted in redesign of C/S program resulting in 30% reduction in costs.


 

※ 주의사항 ① 책임 있는 업무를 담당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한다.② 경력을 학력보다 먼저 적어야 한다.

4) Education(Educational History)

특별한 요구가 없는 한 최종 학력만을 적으면 된다. 전문대나 대학 졸업자이면 초등학교, 중학교 등은 적을 필요가 없다. 대학원 졸업인 경우에는 대학 학력부터 적는다. 신입 사원의 경우 학력 사항은 경력보다 우선된다. 구인측에서 당신을 평가하는 제1차 적인 기준이 되기 때문에 학력사항은 반드시 정확하게 들어가야 한다.

 

① 최종 학력부터 적되 재학 연도를 표기한다.② 전공과 부전공을 표기한다.③ 필요에 따라 이수 과목을 명기할 수 있다.④ 중학교 이하는 쓸 필요가 없다.


March 1999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Vision University, SeoulMajor : e-commerceApril 1995 ~ March 1997 Inbee University, Department of Computer Science


 

※ 주의사항① 특별한 요구가 없는 한 최종 학력만 적는다.② 어느 학교를 나왔는가 보다는 무엇을 배웠는가가 중요하다.③ 아르바이트 경우도 어떤 일을 했고 무엇을 배웠는지 기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관련 쪽지글



QUICKMENU

 입학상담

051-746-8768

09:00~19:00

토,일,공휴일 휴무

블로그

블로그

카카오톡 1:1상담

카카오톡 1:1상담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TOP
원패스 상담신청
교육 + 수당 + 취업까지
지금 도전하세요!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