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내용
APM이란?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8618
작성일 2016-12-05 12:30:05

 

APM or AMP



Apache + PHP + MySQL / Apache + MySQL + PHP 의 약어

PHP는 유닉스리눅스 환경에서 주로 사용되며, 웹 서버 프로그램인 아파치(Apache)와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지원하는 MySQL과연동해 동작한다. 이 세 가지를 통칭하여

APM이라고 부른다. 

 

 

 

 

 

 

 





 

PHP는 HTML 언어의 기능을 보완하는 역할을 한다. 즉, HTML 언어는 웹 문서를 작성하는데 한계가 많다. 이를 보완하려고 PHP 언어가 개발되었으며, HTML 문서 내부에 PHP 코드를 추가하는 형식으로 사용한다. 클라이언트가 웹문서를 요청하면, 서버는 웹 문서에 포함된 PHP 코드를 먼저 실행한 후에 그 결과를 웹 문서에 반영하여 클라이언트에 회신한다.

APM을 사용하는 웹 서비스 환경에서 클라이언트와 서버의 구조는 클라이언트 기능을 수행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서버 기능을 수행하는 아파치와 연결을 설정하여 필요한 웹 문서를 요청한다. 문서의 내용이 HTML만으로 구성되었으며 PHP, MySQL과의 연동 과정을 생략하고, 아파치 서버가 바로 웹 브라우저에 문서 내용을 회신한다.

웹 문서에 PHP와 MySQL 기능을 사용하는 코드가 있으면 PHP에 해당 코드를 전송하여 처리하도록 요청한다.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와 접속이 필요하면 해당 질의어를 MySQL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와 접속이 HTML로 번역되므로 PHP코드, MySQL처리를 위한 질의어 등이 웹 브라우저에 회신되는 경우는 발생되지 않는다. 이는 PHP 코드를 웹 브라우저에 회신하지 않음으로써, 어렵게 개발한 PHP 코드가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장점을 제공한다.




 

 

Apache
 


아파치 HTTP 서버는 아파치 소프트웨어 재단에서 관리하는 HTTP 웹 서버이다. BSD,리눅스 등 유닉스 계열 뿐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나 노벨 넷웨어 같은 기종에서도 운용할 수 있다.
 


˙  정식 명칭 : Apache HTTP server
˙  GNU GPL 라이센스를 통해 무료로 배포되는 소프트웨어 ˙
˙ 리눅스 운영 체제, 아파치 웹 서버, MySQL 데이터베이스, PHP등으로 웹 서버를 운영하는 것을 각각의 머릿글자를 따서 LAMP라고도 부르기도 한다.
˙ 점유율 : 아파치 웹 서버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웹 서버이다(현재 60% 이상의 웹 서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 안정적으로 동작
˙ 아마존이나 IBM같은 주요 인터넷 서비스 회사에서도 아파치 웹서버를 사용
˙ 아파치 서버 프로그램 전체는 물론이고 관련 컴포넌트들의 소스 코드가 무료로 제공
˙ 유연성이 좋기 대문에 여러 응용 분야에 적용



PHP
 


원래는 동적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PHP로 작성된 코드를 HTML 소스 문서안에 넣으면 PHP처리 기능이 있는 웹 서버에서 해당 코드를 인식하여 작성자가 원하는 웹 페이지를 생성한다.
근래에는 PHP 코드와 HTML을 별도 파일로 분리하여 작성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PHP 또한 웹서버가 아닌 php-fpm(PHP Fast CGI Process Manager)을 통해 실행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또한 PHP는 명령 줄 인터페이스 방식의 자체 인터프리터를 제공하여 이를 통해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도 있다.
많은 서버 측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는 PHP로 구현되었다. PHP를 바탕으로 하는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예로 블로깅 도구 워드프레스와 위키백과를 구동하는 미디어 위키를 들 수 있다.  PHP는 텍스트, 특히 HTML의 처리에 강점을 가지고 있다. URL의 파싱이나 폼 처리, 정규 표현식 등이 그 한 예이다. 또한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므로 데이터베이스와 사용자간의 다리 역할도 잘 수행한다.


˙
웹 프로그래밍을 위한 스트립트 언어
˙ 1994년 일반적으로 다른 언어와 혼합 사용되며 시작 - PHP(70%) + HTML(25%)+ JavaScript(5%)
˙ 처리 속도가 빠르다
˙ 공개 S/W
˙ 운영체제 지원 폭이 큼
˙ 많은 데이터베이스와의 연동 지원
˙ 장점 : 기존까지 존재해 왔던 언어에 비해 '직관적'이라는 것. 현재는 이런 인기 후, 유사하거나 더욱 개성이 강한 스크립트 언어들이 '웹 개발'을 위해 태어나게 된다.





 

MySQL
 


MySQL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오픈 소스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이다. 웹 애플리케이션으로서의 MySQL의 인기는 PHP의 인기도와 맞물려 있다. PHP는 종종 MySQL과 결합되며, 다이내믹 듀오 (Dynamic Duo)라는 별칭이 붙었다. 인터넷 상의 여러 웹사이트, 혹은 서적을 통해서 MySQL과 PHP의 연동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최근의 플랫폼에서 이들의 연동을 자동으로 해 주는 경우가 있다. 또한 SUN 인수 이후, 중소기업이나 개인용 사이트뿐만 아니라 대기업에서도 점차 관심을 보이고 있다.

 

˙ SQL을 지원하는 공개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  처리 속도가 빠름






 

이 모든것을 국비무료로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 

 

 

효성직업전문학교 APM과정 소개

 

 

과정소개
APM기반의 웹개발 입문은 기본적인 네트워크 기반을 습득후 Linux OS설치와 구성, Apache httpd와 PHP, MySQL을 연동하여 WAS서버를 구성후 PHP언어를 중심으로 웹페이지를 개발하는 과정입니다.

지원자격
OS 설치부터 교육함으로 사전에 기본적인 컴퓨터 운용능력만 있으면 됨으로 특별히 요구 되는 선수능력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국가위탁교육중 양성과정임으로 구직중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함으로 졸업예정자나 실업자/구직자가 해당이 됩니다.

교육비/환급금액
교육비는 전액 국비지원으로 개인 부담금은 일체 없으며 교재비 또한 무상지급함으로 추가금은 없습니다.
최대 41만6천원 ~ 최소11만6천원까지 차등지급



교육내용
NCS기반의 응용소프트웨어엔지니어링

* 네트워크 운용
1. 네트워크 기본이론
2. 서브넷팅
3. 라우팅
4. 스위칭

* 서버 운용
1. CentOS 7 설치와 기본 운용
2. APM System (Apache httpd, PHP, MySQL-MariaDB 등)
3. 서버운용을 위한 각종 툴 (DBA, FTP, SSL, Samba 등)
4. Mail 서버 (SMTP, POP, IMAP, WebMail 등)

* 웹개발
1. UI (WEB 화면구현과 표준화)
2. S/W 설계 (DB 설계, 코드설계, 스토리 보드)
3. S/W 제작 (DBMS 운용, PHP와 JavaScript 소스 코딩, 단위 프로그렘 개발)
4. S/W 운용 (S/W 단위 테스트, S/W 메뉴얼, S/W 유지보수)


수료후진로
주진출직종 : 네트워크 관재/구축/유지/보수, 시스템 엔지니어, 웹개발자 등
유사진출직종 : 통신관련 관재/구축/유지/보수/시설, POS/임배디드 시스템관리, DBA, SW개발 등

관련자격증
주관련자격증 : 정보기기운용기능사, 리눅스마스터 등
유사관련자격증 : CCNA, CCNP,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기능사), 네트워크관리사, PC정비사 등
 

 

 

3년 인증평가 받은 효성직업전문학교


 

효성학교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운대로 407
지하철 2호선 시립미술관역(벡스코역)
2번 출구 신세계 빌딩 7층 

 

 

 

 


문의전화

 

051.746.8768

010.6390.1941 

 

좋은하루 되세요  

 

 

 

 

 

 

 


 

 

 

 

 

 



QUICKMENU

 입학상담

051-746-8768

09:00~19:00

토,일,공휴일 휴무

블로그

블로그

카카오톡 1:1상담

카카오톡 1:1상담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TOP
원패스 상담신청
교육 + 수당 + 취업까지
지금 도전하세요!

[자세히보기]